이 글에 앞선 블로그 글은 다음과 같다.


우리집 침대도 대진 라돈 침대 ㅠ [1]

우리집 침대도 대진 라돈 침대 ㅠ [2]

우리집 침대도 대진 라돈 침대 ㅠ [4] <-- 이글 다음에 추가된 글


SBS에서 추가 보도가 나왔는데 다음과 같다.

대진침대 "다른 5개 모델서도 방사성 물질" 리콜 확대


라돈이 기준치 3배이상 나온 우리집 대진침대는 위 추가 5개 모델에 아직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


현재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는 리콜 대상 모델 : 벨라루체 (Bellaluce), 모젤(Mosel), 네오그린 헬스 (Neo Green Health), 뉴웨스턴 (New Western), 그린헬스 I (단종모델), 그린헬스 II (단종모델), 파워그린슬리퍼 R (단종모델), 파워플러스포켓 (단종모델), 파워트윈포켓 (단종모델)


우리집 모델은 파워그린슬리퍼 HYPNUS 이다.




기사 내용에 보면 "김 씨처럼 문제의 4개 모델이 아닌데도 라돈이 높게 검출된다는 민원이 잇따르자 대진침대가 자체 조사에 나섰습니다." 라는 말이 나온다. 민원 이전에는 그런 조사의 의지가 없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자체조사 과정에서 4개 모델이외에 추가 모델이 확인되었는데, 전수조사의 의지를 밝히지 않았을 뿐더러. 지금 이글을 쓰는 2018년 5월 9일 22:00까지도 사과문에 추가적으로 확인된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있다. 이들은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투명한, 적극적인 공지를 하겠다고 썼지만, 그 진정성은 전혀 없다.



한편 라돈이 검출된 우리집 침대는 방송에 나왔던 라돈아이 센서 제조사에 전달되어 아래와 같이 검사 되고 있다.


같은 침대이므로, 측정 환경이 달라져 수치가 약간 다를 뿐, 역시 침대에서 검출되서는 안되는 라돈이 기준치를 훨씬 넘게 검출되고 있다.


- 오늘의 결론 - 사실 [우리집 침대도 대진 라돈 침대 ㅠ [2]]와 같은 결론 -


대진침대 측은 객관적 공인기관으로 라돈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확인을 받은 모델을 제외한 모든 자사 침대 사용을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사용 중지하라고 우선 공지하여야 한다. 같은 내용을 방송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알려야 하며, 정부의 보건 당국도 예방적 차원에서 같은 내용을 긴급 공지를 해야한다.


*


Posted by 이민석 hl1itj